무불스님천일기도 일상법문
[스크랩] ***자녀 에게.*********/무불스님
娘生寶藏
2011. 7. 2. 10:08
사람의 근원은 본래 누구나 착하다. 살다보면 필요없는 긁어서 부스럼을 만들어 상처를 만든다. 남을 위한다는 일이 상처를 주기도 하고. 나만을 위한다는 일이 스스로, 들어오는 복의 문을 잠그기도 한다.
사람으로서의 가치를 귀하게 여기며. 혹여 나의 자녀가 남보다 뒤떨어 지지나 않을까 안절부절 한다. 일등만을 원하며 고집하는 고질병에 걸리기도 한다.
좋은 여건과 환경, 직위를 가지면. 일생이 편안하고 행복할줄 믿는다. 변화무상 한것이 인생인줄 모르면 어리석은 사람이다.
인생의 소중한 가르침은. 자기가족 과 자기만 무사 하면 된다는 소아적인 반딧불 같은 삶에서.인류를 위한 태양 같은 대아적인 삶의 가치를 가르쳐야 한다.
자기의 권익만 주장하는 사람과. 회사와 함께하여 공생공존 성공하려는 사람과의 차이를 말한다. 변하여 만들고, 창조하여 높이는 안목을 공부하는 일이다..
착한 근원의, 자성(自性)에 눈을 뜨게하라. 본래 갖춘 불성의 안목으로, 대승적 삶의 가치를 일깨워 주어라. 사랑하는 자녀가.인류사에 빛나는 위인을 몆명이나 알고 사는지 물어보라.
창고에 쌓인 쌀 만석을 주는 유산은 어리석은 일이요.. 벼농사를 지울줄 아는 방법을 가르치는 교육이 더 낳은 유산이다 자기 당착에 빠지지말고.욕망의 더러움에 물들지 말고. 세계와 인류를 지향하는 ..넓고 높은 지혜의 안목으로 살게하라.
|
출처 : 무불스님
글쓴이 : 길상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