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중생무변 서원도.(衆生無邊誓願道)***************/무불스님
고구마 꽃이 피었습니다
넓고 넓은 마음을 펴라. 자신의 모든 능력을 발휘하라. 서원"을 가지고 사는 사람과.서원을 가지지 않은 사람과는 차원이 다르다. 경전에 나오는 팔만 보살이 모두 서원의 보살들이다. 서원은 인간만이 가질수 있는 발심이다. 발심은 새롭게 출발하는 마음의 맹세다.
지구가 내일 멸한다 해도, 나는 오늘 한그루 사과나무를 심어라. 오늘 이시간 보다 중요한 일은 없다. 가버린시간, 오지 않은 시간.에 매달리지 말라. 존재 하는 지금의 이시간이,서원의 살아있는 생".의 가치다.
한결같이 평등한 우리의 존재 이지만 .서원이 없는 삶은 "허수아비 삶이다. 얼굴만 이쁘고, 속이 이쁘지 않다면 그도 허수아비다. 겉.모양이 화려.할수록 짙은 향기"는 약"하다.
이 세상,손쉽게 되는 일은 없다. 참을 성과 인욕심이 서원의 발로다. 인간의 무한한 슬기로운 혜명은 내일 지구가 멸한다 해도.부지런히 열심히 오늘 사과나무를 심는 일이다
천수천안 관자재 보살이 서원이 있는 불자 에게만 나타난다. 대원본존 지장 보살님도 서원이 지중한 불자에게만 가피 하신다. 동방만월세계 약사유리광 여래불도 서원이 있는 발심자 에게만, 소원성취가 이루어 진다. 서원은 확신을 주는 사다리다.
서원은 가문의 영광과 개인의 성공을 주는 열쇠다. 욕됨을 참고 견디는 인욕바라밀이다. 미완성" 은 불안전한 믿음에서 오는 것이다. 바람직 하고 당당한 불자는 깊은 신심으로 서원을 세운 발심한 사람이다.
"부처님의 대원경지는," 모든 만생이 불성의 종자라는 사실에 있다하지 않던가.? 서원은 게으른 불심을, 불퇴전의 용맹심으로 바꾸는 일이다. 팔만사천의 모든 불보살이,서원으로 인해 성불하신 것이다.
서원은 본래 구족한 불성인간인 자기를 찾자는 맹세다. 맑고 향기로운 본래의 우리다.오욕의 더러운 삼독심을 부셔버리자. 서원은 성숙되고, 고결한 자기를 만들어가는 바른 수행이다. 자기인생을 자기 의지로서,. 굳은 신념으로 살아갈때.비로소.부처님의 가피가 현현 하는 것이다. 꿈과. 희망. 생기. 정열.이 자기의 서원이다. "성불은 서원이 있는 사람에게만 온다."
|